건포도와 와인을 넣은 빵


빵의 생명은 이런거라규~

바깥은 크랙이 생기고 안은 닭살처럼 찢어지는~~~ 꺄악

반죽이 아주 잘 되었구낭~


크림치즈도 발라보공~


딸기잼도 발라보고~



집에서 빵을 만들면 대부분 빨리 먹어야 하기때문에

하루만 지나도 식감이 달라진다

이럴땐 제빵개량제라는걸 사용한다

더욱 부드러워지고 유통기한도 좀 길어진다


갑자기 또다시 빵을 굽고 싶다...

아~ 이러면 살찌는데 ㅡㅡ;;
Posted by 플라이토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01.28 05:04 신고

    단순히... 빵을 "굽고" 싶으신거면... 차 후에.. 굽기만 하시고..
    결과물은 제가 수거해가도 될까요? ;;;;
    방금 저녁을 먹고 올라왔는데... 보고 있으니.. 참.. 힘들군요;;;

  2. 2010.01.28 13:14 신고

    크림치즈는 듬뿍~ 바르는게 제맛~

  3. 2010.01.28 13:32

    우와~정말 맛있어보여요!


밤만 되면 뭔가가 땡겨...

이 피자는 전에 만들었던건데...

음식사진 뒤지다보니 있어서 올림 ㅋ


피자도우만 있음 재료는 뭐 만드는 사람 맘대로 올리면 되는 내멋대로 피자

도우반죽은...알고싶은 사람이 없을거 같아서 패스~ ㅋ

둥근 팬이 없어서 사각팬에 굽는...이 가난함 ㅠㅠ


이것은 LG광파오븐을 사용

현재는 광파오븐이 아닌 대우에서 나온 전자렌지&오븐을 위주로 쓰고 있다

저렴한거에 비해 성능은 참 좋다

20만원대였던거 같다^^

평소엔 전자렌지로 사용하다가 오븐요리 하고싶을땐 그냥 그대로 오븐코스로 돌리면 된다

물론 안에 부속품은 바꿔줘야쥥~

실속있게 참 잘 산거같다 "대우렌지&오븐"


자~ 한입~^^


밋첼님을 위해 피자도우 recipe를 올립니다 ㅋ


피자 도우 만들기

재료

강력분200g (빵만드는 밀가루, 과자만드는 박력분 아닙니다)
이스트1t (t=작은스푼, T=큰스푼)
설탕1T, 소금2/3t, 우유140ml, 올리브유2T

큰 반죽용 그릇을 준비하시고 강력분을 체 쳐서 넣어주세요

이스트랑 설탕 소금은 서로 닿지 않게 넣어주셔야합니다

이유는... 소금이 이스트의 활동을 억제합니다 ㅡㅡ;;



모든 베이킹은 설탕 소금 이스트를 따로 분리해서 넣습니다 ㅋ

전  샤프인스턴트이스트를 사용합니다

밀가루를 각자 부분에서 살살 섞어준 후 우유와 올리브유를 넣어 반죽을 합니다

반죽을 둥글려 1차 발효를 합니다

약간 따뜻한 곳에 비닐같은걸 씌워서 건조해지는걸 방지하면서 발효하는거 아시죠?

15분 벤치타임을 갖고... 또다시 2차발효 들어갑니다 30분정도


그 후 반죽을 둥글게 성형하여(피자처럼) 소스및 토핑을 올리고

180도 예열된 오븐에서 15분 구우면 됩니다.




손으로 빵 만들때 글루텐 형성하려면 참 힘듭니다

팔뚝이...완전 굵어질거예요

그래서 전 제빵기를 이용해 반죽만 하거든요

카이젤 제빵기를 쓰다가 너무 커서  새언니 주고 후지마루를 씁니다



밋첼님... 이해가 되시나용???ㅋㅋㅋ


Posted by 플라이토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01.28 00:40

    토핑은.. 그런대로 아는 내용이지만.. 도우 반죽이 궁금한데요? 게다가 치츠크러스트??
    자..!! 메모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사진으로 알려주시나요? 아니면 새로운 글로?? +_+

  2. 2010.01.28 13:13 신고

    직접 만드신건가요? 피자 좋아하는데 +ㅅ+) 먹고 싶네요~


이것또한 전에 만든 달콤한 만주

밤모양 ㅋㅋㅋ


안에는 흰앙금이 가득


이건 둥근 만주
좀 귀찮긴 하지만... recipe를 적어볼까용~

만쥬만들기

재료(20개분량)
중력분300g(중력분은 일반 가정에서 쓰는 다목적용 밀가루)
분유1T (T=큰스푼, t=작은스푼)
베이킹파우더1/4t , 베이킹소다1/2t
설탕150g, 계란2개, 노른자물1/2(빵 구울때 윗부분 갈색을 표현하기 위한 재료)
물엿15g, 소금3g, 팥앙금(흰앙금)


1. 설탕,물엿,소금에 계란을 넣은 후 중탕에서 설탕이 녹을떄까지 저어주다가 설탕이 다 녹으면 불에서 내려 식혀준다.

2.어느정도 식힌 1에 밀가루, 베이킹파우더,베이킹소다,분유를 체에 쳐서 넣고 반죽해 냉장고에 15분가량 넣어둔다.

***반죽이 끈적인듯 하고 약간 질퍽하니 냉장고에 넣어두어야 반죽분할이 쉬워진다***

3.팥앙금은 15g가량 (호두알크기)로 떼어 놓고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반죽은 30g정도로 분할한다.

4.반죽에 앙금을 넣어 경단 만들듯 동그랗게 만들어 오븐팬에 올린다

5.동그란 반죽 가운데를 살짝 눌러준다

6.노른자물을 반죽 위에 바른 후 깨를 뿌려준다.

7. 180도 예열 오븐에 15분간 굽는다


 예쁘게 만들어 어른들께 설 선물로 드려도 좋을 듯 ^^
Posted by 플라이토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01.28 05:05 신고

    레시피를 본다고 할 수 있는게 아니었군요. -_-;;
    플라이토토님.. 하시는 일을 여쭤봐도 될까요?
    피자도 그렇고.. 이렇게 만들어내시는게.. 단순히 취미로 만들었다..거나..
    이정도야 기본이죠~ 라고 하시는 건 아니겠죠?;;;;;

    분명 미술을 전공하셨다고 들었는데...
    라고 혼잣말을 하고 있습니다..

  2. 2010.01.28 13:33

    비밀댓글입니다

  3. 2010.10.13 01:26

    정말 맛있겟네여, 좋은 레시피네여



2009.12.24 ~ 2010.01.04
코엑스 태평양홀에서 열리는 인형전시회
입장료는 성인 8천원정도

꼭 가리라~
집 근처임에도 불구하고 이 무거운 엉덩이 때문에
움직이기 쉽지 않다

우리집 근처에 푸펜하우스가 있는데...
지날때마다 감탄사 연발~
정말 돌하우스는 대단한거 같다




안에 클림트의 작품들로 전시 되어 있네
클림트 전시관인가보다


이런 인테리어도 괜찮네...
하지만 등이 너무 낮게 달려 실생활 하기엔 좀...불편할듯
아~ 너무 맘에 들어!

리본을 틀에 묶어놓은거봐...
진짜 너무 이쁘다 박수 짝짝짝


오드리 햅번 샵
흑백의 이미지가 오드리햅번과 너무 잘 어울린다

정말 대단해요 돌하우스!
Posted by 플라이토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01.21 17:51

    사진 한장 한장이 유럽의 분위기군요^^
    인형전시회라... 딸아이를 데리고 가면 좋아할 거 같은데.. 인형 전시회에 가끔은 엽기적인 인형들도 많더라구요. 팔다리가 따로논다던지 하는...
    그보다 빨리 귀국이나 해야 가든 말든 할텐데..하고.. 귀국까지 날짜만 세고 있답니다..^^

  2. 2010.01.21 18:46 신고

    빨리 귀국하세요~~~ ㅋㅋㅋ


너무너무 귀여운 브라이스 ^^*

전시회 홈피 설명을 빌면,

패션돌은 헤어스타일, 의상, 신발 을 비롯한 토탈패션을 적용한 인형을 말하며, 전 세계적으로 많은 매니아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그 중 하나가 브라이스다. 브라이스는 가느다란 몸집에 비해 비정상적으로 큰 얼굴과 눈 때문에 어색하게 보일 수도 있지만 보면 볼수록 귀엽고, 매력이 있다. 브라이스는 지난 1972년 미국에서 처음 선보였으나 본격적으로 인형 매니아들의 주목을 끈 것은 일본에서 브라이스를 생산하면서 부터다. 2001년 일본의 타카라사(社)에서 브라이스를 새롭게 출시하기 시작하였으며, 현재까지 다양한 브라이스가 출시되고 있다. 브라이스의 특징은 4가지 컬러로 바꿀 수 있는 눈과 비정상적으로 큰 얼굴. 눈동자는 블루, 그린, 핑크, 오렌지의 4가지 컬러로서 바뀔 때마다 다른 느낌의 브라이스로 연출할 수 있으며, 얼굴도 유광, 반유광, 무광 등 3가지 종류가 있다. 탁월한 패션감각과 개성을 가진 브라이스는 얼굴과 바디 패션 등 끊임없는 변화와 발전을 꾀하고 있다.

라고 써있네




지금 시즌에 딱 맞는 스키 브라이스




2009 서울 인형 전시회에는
구체관절인형,테디베어,비스크돌,브라이스,바비,피규어,빈티지돌,클레이인형,포즈인형,레이스돌,돌하우스,극인형,헝겊인형,닥종이인형,도자기인형등이 전시되었다
Posted by 플라이토토

댓글을 달아 주세요


코엑스에서 열린 2009 서울 인형전시회

구체관절인형,테디베어,비스크돌,브라이스,바비,피규어,빈티지돌,클레이인형,포즈인형,레이스돌,돌하우스,극인형,헝겊인형,닥종이인형,도자기인형등이 전시되었다


고양이가족 너무 귀여워 ㅋㅋㅋ


촛점이 모자에 맞았군... 미안미안


빨강머리앤이 생각나는 인형


성숙한 느낌이 나는 성인돌 ㅋㅋㅋ 나르샤??? ㅋㅋㅋ


이 아저씨도 나이 좀 있으신가봐
Posted by 플라이토토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09 서울인형 전시회를 다녀왔다

구체관절인형,테디베어,비스크돌,브라이스,바비,피규어,빈티지돌,클레이인형,포즈인형,레이스돌,돌하우스,극인형,헝겊인형,닥종이인형등이 전시되어 있었다

너무나 맘에 드는 색감의 인형


이런느낌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라 한다






사실 와이어에 매달려 있는 인형이었지만 포토샵으로 샤샤샥 지웠다 ㅋㅋㅋ
Posted by 플라이토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3.04.29 01:21

    지금은 반짝반짝 빛이 나겠지,,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 그빛은 사라저버릴거야, http://noq.scarpehoganlt.com/ hogan scarpe,지금 우리처럼


일본 갔을때 사온 비즈책
정말 아기자기한 가구들이 대박이었던
허나 그만큼 비즈 갯수도 엄청 들어가는 ㅋㅋㅋ
도안은 막 뿌려지는게 싫기 때문에
원하는 사람에게만 살짝~! ㅋㅋㅋ


Posted by 플라이토토

댓글을 달아 주세요


리본으로 꽃 만들었다
아주 쉽지

과정샷은... 혼자 만들기때문에 쉽지 않아 ㅡㅡ;;
올릴까? 말까....
Posted by 플라이토토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버튼 1 이전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