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두 다리를 뻗고 누운 후
2)오른쪽다리를 들어올린 후 무릎을 살짝 굽혀 발바닥을 손으로 잡습니다
  다른 다리는 바닥에 수평이 되도록 밀착시켜주세요
3)이 때 수직으로 뻗어 올린 다리는 최대한 머리쪽으로 당기겨줍니다.(무릎이 굽지 않게 유의!)
4)바닥에 뻗어 있는 한쪽 다리도 최대한 수평을 유지하며 펴줍니다(펴있는 발은 몸 안쪽으로 당겨줍니다)
5)20초이상 홀딩합니다
6)반대쪽 다리도 마찬가지로 행합니다
7)연결동작으로는 다리를 수직으로 세워 그대로 머리쪽으로 당겨줍니다(완전 아픕니다 ㅜㅜ)

★몸이 틀어지지않게 배꼽은 하늘로 향하고 있어야하고 어깨도 수평을 맞춰 바닥에 닿아야합니다★


누워서 다리뻗기 체위 Supta Padangusthasana(숲타 파당 구쉬타아사나)의 효과는

종아리.허벅지.사타구니.엉덩이의 체지방 제거및 심유건 강화에 좋고, 발목.무릎관절염.죄골신경통, 전립선질환예방, 불임.생리불순.평발.소화불량.고혈압에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종아리, 허벅지, 엉덩이 군살제거에 효과적이라니... 틈틈히 해야겠군요

[




오늘 이 동작을 하고 느낀건... 분명 내몸인데... 왜 내맘대로 안되는것일까... 하는 의문이... 들면서... 다리 뒷라인이 찢어질듯한 고통 ㅋㅋㅋ
연습하면... 언젠간 완벽하게되겠지요 ㅡ0ㅡ












출처] [펌] (21)누워다리뻗기체위(Supta Padangusthasana) |작성자 yoojungbada

Posted by 플라이토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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